경리업무 9탄

 


 

중도퇴사자 원천징수세액 환급

 

직원 분들이 회사를 다니다보면 본인 사정에 따라 다른 회사로

이직해야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종종 퇴사자분들 중 원천징수세액

환급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십니다.

 

세액 환급 요청은 연말 정산 할 때만 하는 것이 아닌가??

 

보통 직장인 분들은 다른 직장에 이직을하고 연말에 연말정산을하니

이 전 것들이 합산되어 연말정산 신고를 하면 환급을 받을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이 것도 맞는 말인데요. 만약 연말이 끝나기 전 중도에

퇴사한 직원분들이 원천징수세액 환급을 요청을한다면 해줘야

할까요?

네, 해줘야 합니다. 

 

 

갑근세 정산

직원 분들이 본인 개인적 사유로 회사를 그만두고

근로원천징수영수증을

요청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이 분은 본인 회사와 거래 중인

세무사/회계사님들께 요청을하면 발급을 해주십니다.

그리고 첫 장 밑에 세액명세부분에 차감징수세액을 보시고

마이너스 (-)면 해당 중도 퇴사자분께 해당 금액만큼 이체를

시켜드리면 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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Life Lesson V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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