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리업무 6탄
법인 납세증명서 발급
지난 시간에 간단히 경리의 정의와 경리의 업무 중 급여정산
그리고 법인인감증명서, 사업자등록증, 그리고 등기사항전부증명서
발급 하는 법, 국세청 홈택스에서 여러 계산서를 발급 받는
법과 퇴직금과 4대보험 관리 및 연차 휴가 관리에 대해
배워보았습니다.
오늘은 법인 납세증명서 발급을 주제로 이야기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법인 납세증명서
입찰이나 공공기관과 일을 하다보면 상대 기관에서 법인
납세증명서를 요청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대표님, 회사 동료 혹은 상대 기관에서 직접 법인 납세증명서를
요청할 경우 어떻게 무료로 법인 납세증명서를 발급하는지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도록 하겠습니다.
우선 국세청 홈택스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로그인을 하십니다.
그리고 민원증명->납세증명서 (국세완납증명)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안내문구와 아래 회사 정보가 나오는데 확인 후 신청하기를
클릭하면 법인 납세증명서를 무료로 발급 받을 수 있습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