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워드
키워드
사업을 하시는 분들은 본인 회사를 홍보하기 위해 마케팅 업체에
업무를 맡기기도 하고 시간의 여유가 되시는 분들은 본인이 블로그나
기타 여러 방법으로 본인의 사업을 홍보를 하고 있습니다. 인터넷
없이 못 사는 시대. 인터넷을 잘만 사용하고 홍보를 잘 한다면 본인
회사에 문의량 증가와 매출 증가에 이바지 한다는 것을 알 수
있는데요. 만약 마케팅 업체가 아닌 본인이 한 번 직접 자신의
사업체를 홍보를 하거나 본인 블로거를 홍보하고 싶은 분들을 위해
키워드라는 주제로 한 번 이야기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
키워드. 키워드라고 하면 어떤 의미가 떠오르시나요? 뜻을 그대로
해석하면 핵심단어인데요. 온라인 마케팅에서 키워드는 왜
중요할까요? 본인의 블로그 혹은 웹사이트에 방문객들이 늘어나려면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 인터넷에서 검색을 하는지 어떤 경유로 본인
사이트에 들어왔는지 알아야 합니다. 예를 들어 본인이 치킨집
사장이라고 가정을 하면 어떤 사람은 닭 집이라고 검색을 하고 본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방문할 수 있고 어떤 사람은 치킨, 치킨 맛집 등
다양한 검색으로 본인 블로그나 웹사이트에 방문하게 됩니다.
키워드는 사람들이 특정 단어 예를들어 치킨이 있다면 어떤 식으로
그 단어를 검색을 하는지 알려주는 것입니다. 제가 치킨집
사장이라고 하고 내 가게를 홍보하고 싶고 내 동네에서 여러
치킨집들보다 온라인 홍보면에서 우위를 점하고 싶다면 키워드를
파악하고 그 것으로 집중 홍보를 해야하는 것이죠. 그래야 본인
블로그 혹은 사이트가 다음이나 네이버 검색엔진에서 상위 노출이
될 것이고 방문객이 타 사이트나 블로그보다 많이 방문하고 이 것이
주문량 증가와 매출 및 이익 증가를 가지고 올 것이기 때문입니다.
그러면 키워드를 잡는 여러 방법들에 대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키워드마스터
whereispost.com/keyword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일 겁니다.
그런 다음 치킨을 검색하면 관련키워드와 함께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 조회 수, 문서수, 비율 그리고 블로그 순위가 나옵니다.
관련 키워드를 하나 하나 클릭을 하면 위 사진 처럼 관련 데이터가
나옵니다. PC 검색량, 모바일 검색량, 총조회수가 높은 것은 그 만큼
사람들이 많이 검색 한다는 것이고 문서수가 많다는 것은 그에 관한
인터넷에 글이 많다는 것입니다. 만약 본인 사이트나 블로그가 원래
방문 유입자 수가 꾸준히 많았다면 상관이 없겠지만 만약 신규
블로거 혹은 새로 웹사이트를 만들었다면 인터넷에 상위에 검색이
되기 위해선 검색량과 문서수가 적은 키워드를 점령해야 인터넷에
상위 노출이 될 수 있습니다. 그 특정 키워드에 대해 경쟁이 적기
때문이죠. 그러지 않다면 아무리 본인 사이트나 블로그에
시간을 투자를 하고 많은 검색량과 많은 문서수 관련 키워드를
위주로 글을 작성한다면 비슷한 키워드로 만들어진 대형 사이트 혹은
유명 블로그에 밀려 최악에 상황에는 첫 화면에 본인 사이트나
블로그가 나오는 것이 아닌 다음 페이지 혹은 마지막 페이지에 나올
수 있기 때문이죠. 대부분의 고객들은 치킨을 먹고 싶고 특정 지역의
치킨 맛집을 찾을 때 첫 페이지에 나온 치킨집 위주로 확인을 하고 첫
페이지에 나온 치킨 집들을 맛집이라고 생각하지 마지막 페이지까지
하나 하나 보지는 않고 마지막 페이지에 나온 치킨집이 맛 집이라고
생각하기는 어렵기 때문입니다.
키워드시터
keywordshitter.com
키워드시터는 특정 단어의 관련 검색어를 알려주는 사이트라고
생각하면 됩니다.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이실텐데 네모 빈칸에 단어를
작성하고 "Shit Keywords!"를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 사진과 같이 관련 키워드들이 나열이 되는데 계속 작업이
되니 멈추시고 싶으면 "Stop Job"을 클릭하면 됩니다.
SeoStack Keyword Tool
추가적으로 관련 검색어를 알려주는 도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크롬 (Chrome)에서 사용하는 도구인데요. 인터넷 크롬을
사용 안하시면 설치하신 후
위 사진과 같이 크롬 웹 스토어에서 SeoStack Keyword Tool을
설치합니다.
그러면 인터넷 상단에 위와 같은 아이콘이 설치 된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아이콘을 클릭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는데 예를 들어 치킨을
입력하고 검색하면 위와 같이 관련 검색어를 알려줍니다.
구글 애즈 (구글 애드워즈) - 구글 키워드 플래너
ads.google.com
구글 애즈는 블로그 광고로 추가 수익을 창출하고 싶으신 분들에게
유용한 사이트 입니다. 사이트나 블로그에 방문하다보면 광고들이
보이는데 본인 블로그에 광고를 유치하면서 돈을 벌 수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제가 치킨 집 사장이고 블로그로 제 치킨집을 홍보하는데
치킨 판매로 수익을 창출하고 추가로 제 치킨집 홍보 블로그에
광고를 유치하여 제2의 수익을 창출하는 것이죠.
단어마다 광고단가가 다른데 구글 애즈는 단어마다 단가를 알려주기
때문에 정말 유익한 사이트 입니다.
위에 소개해드린 사이트들은 가입을 안하고도 사용이 바로 가능한데
구글 애즈 같은 경우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만약 사용을 원하시는 분은 아래 가입 절차를 따라하시고 사용하시면
됩니다.
우선 사이트에 들어가면 위 화면을 보실 수 있습니다. 그러면
시작하기를 클릭합니다.
다음 전문가 모드로 전환을 클릭합니다.
캠페인 없이 계정 만들기를 클릭합니다.
전송을 클릭합니다.
계정탐색을 클릭합니다.
위 상단에 도구 및 설정을 클릭한 후 계획 아래 키워드 플래너를
클릭합니다. 여기서 새 키워드 찾기와 검색량 및 예상 실적
조회하기를 클릭하여 특정 키워드에 관해 수익율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 검색 광고
clix.biz.daum.net
티스토리 같은 경우 카카오와 통합이 되면서 카카오 사용자 유입 및
공략은 필수 입니다. 카카오 검색 광고도 구글 애즈처럼 회원 가입을
해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가입을 하시려면 사이트에 들어가신 후 위에 광고주 신규가입을
클릭한 후 가입 절차를 밟습니다.
가입을 한 후 키워드를 입력하면 위 사진과 같이 키워드 당 입찰가를
알 수 있습니다.
Google 트렌드
구글 트렌드 같은 경우 무료로 이용가능하다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구글 트렌드 사이트에 들어가셔서 위 사진과 같이 "검색어 또는
주제 입력"에 단어를 입력하면 그와 관련된 급상승하는
단어들이 추천 됩니다.
또한, 최근 인기 검색어 정보를 제공해주어 현재 어떤 검색어가
인터넷에서 급상승 중인지 알려주는 것이 큰 장점입니다.
확실히 알고 철저히 준비해야 한다...
국내외 여러 악조건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장님들. 여러 정보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오늘은 여기까지 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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